title=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문화 정착과 올바른 성의식 고취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WHY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이은숙 센터장)에서 제 2기 청소년성교육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아동.청소년 성교육에 관심이 많으며 전문 인력(성교육강사)으로 성장하고 싶거나, 자녀 성교육에 고민이 있는 부모, 그리고 아동.청소년의 성문화를 위하여 특별한 활동을 하고자 하는 희망자 등이다.


교육기간은 2017년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매주 월,화,목,금 9:30-16:30까지이며 수료생에 한하여 심화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우리시대의 다양한 성문화와 성인지 감수성, 인권에서 본 청소년의 성, 미디어와 성폭력, 성정체성과 성적지향, 장애인과 성인권, 청소년의 성발달과 사춘기등 총 40시간의 교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은숙 센터장은 최근 많은 청소년들이 왜곡된 성문화와 음란물등을 통해 잘못된 성의식속에서 갈등과 혼란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하며, 아동·청소년 관련기관들과 상호 협력하여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의식과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하여 지역 안에서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과 성교육활동가를 양성하여 성폭력예방교육 및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문화를 만들기 위한 역할을 WHY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 권은화 팀장( 031-360-3088)으로 문의하면 된다.